평택시, 브레인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주) 김수우 前 대표이사 평택시장 출마 공식 선언 > 슬라이드뉴스

본문 바로가기
상단배너1

슬라이드뉴스

평택시, 브레인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주) 김수우 前 대표이사 평택시장 출마 공식 선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6-01-08 17:10

본문


“시민이 주인되는 더 새로운 평택 100만 도시”만들겠다.


브레인시티·아주대병원·KAIST 유치 경험 강조



384bf5789d9151e219e21cf8865a4dbf_1767859710_6897.jpg
 

▲평택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 하고 있는 브레인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 김수우 前 대표이사.(사진=함희동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브레인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주) 김수우 前 대표이사가  8일 평택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택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수우 평택시장 출마 예정자는 이날 “시민이 주인되는 더 새로운 평택 100만 도시를 만들기 위해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 예정자는 출마 선언문을 통해 “평택은 1995년 세 개 시·군 통합 이후 인구 60만 8천 명의 도시로 성장했지만, 이제는 양적 팽창을 넘어 100만 특례시 시대를 준비해야 할 결정적 시점에 서 있다”며 “확장이 아닌, 치밀하게 설계된 도시계획과 책임 있는 실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소사벌과 고덕신도시 개발 과정의 시행착오를 언급하며 “충분한 검토와 장기적 안목이 부족한 개발은 시민의 불편과 도시의 부담으로 되돌아온다”며 “100만 대도시는 속도가 아니라 완성도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7기 집행부와 함께 브레인시티 사업을 추진하며 토지 보상과 분양, 아주대학교병원과 KAIST 평택캠퍼스 유치 등 도시개발 전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김 예정자는 시정 운영의 핵심 방향과 주요 공약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행정 분야에서는 시장실을 시민에게 상시 개방하고 CCTV를 설치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도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밀실 행정 논란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구상이다.


도시개발과 정주 여건과 관련해서는 “정주 여건이 갖춰지지 않은 성장은 한계가 분명하다”며 삶의 질 중심의 도시 전환을 강조하며 현재 진행 중인 브레인시티 사업을 안정적으로 완공하고, 아주대학교병원과 KAIST 평택캠퍼스 조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의료·교육 인프라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교육 정책으로는 고덕 국제학교 유치를 단순한 상징 사업에 그치지 않고, 지역 학생들이 실제로 입학할 수 있도록 제도적 인센티브를 마련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안보·경제 분야에서는 올해 시효가 만료되는 주한미군 평택지원특별법을 상시 적용되는 법으로 전환해 정부 지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한미군 공여구역 반경 기준을 현행 3km에서 5km로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제도 개선에 나서 지역경제에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시 비전으로는 문화와 예술이 살아 있고 정주 환경이 우수한 ‘사람 중심 휴먼시티’를 제시했다.


동시에 주한미군, 평택항, 삼성전자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대표 비즈니스·국제도시로서, 각 요소가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미래형 도시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예정자는 “100만 대도시를 설계하고 완성하기 위해서는 구호가 아닌 도시개발에 대한 전문성과 검증된 경험이 필요하다”며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4년 활동과 브레인시티 공공 SPC 프로젝트금융투자(주) 대표이사 재직 경험을 거듭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시정 운영 전반에서 시민 참여를 대폭 확대해 일방적인 행정이 아닌 공감과 소통의 행정으로 혁신하겠다”며 “말이 아닌 행동으로, 계획이 아닌 실천으로 증명하겠다"며 출마 선언을 마무리했다.


한편 김수우 출마 예정자는 제7대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과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주)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토지 보상, 분양, 아주대학교병원 및 KAIST 평택캠퍼스 유치 등 브레인시티 도시개발의 전 과정을 현장에서 지휘한 경험자로 알려지고 있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인뉴스 #평택시 #평택 #평택시장출마 #김수우 #더불어민주당 #브레인시티 #평택시장후보 # #아주대학교평택병원 #카이스트평택캠퍼스

[Copyright ⓒ 평택인뉴스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호명 : 평택IN뉴스    대표자 성명 : 조석채    사업장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조개터로37번길 23 205호    연락처 : 031-691-5696    이메일주소 : ptinnews@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190-04-02139    등록번호 : 경기,아53005    등록일자 : 2021.09.03    발행인 : 조석채    편집인 : 서인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인호
Copyright © 평택IN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