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대학생 인턴 대상 '청년 노동·산업안전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23일, 평택시가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 '청년 노동·산업안전 교육'을 개최했다.
평택시 대학생 행정인턴 1기 3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사회 진출을 앞둔 대학생 인턴들에게 노동법과 산업안전에 대한 기초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당한 노동행위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용노동부, 평택시노동상담소,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장당노동자복지회관 등 관계기관이 함께 협업하여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교육을 제공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 수칙, 근로기준법 등 노동법 기초, 청년층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노동 상담 사례, 노동분쟁 발생 시 상담 및 지원 제도 안내 등으로 구성됐으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노동권과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대학생 인턴뿐 아니라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노동·산업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월에도 대학생 인턴을 대상으로 노동·산업안전 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장당노동자복지회관 #대학생 #청년
- 이전글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월례회의 열어 26.01.27
- 다음글평택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6.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