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자원봉사 교육 강사 위촉...시민교육 전문성 강화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시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교육 강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민 대상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 자원봉사 교육 운영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교육 현장에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할 강사진을 새롭게 위촉하고, 체계적인 교육 운영 방향을 공유하며 시민 참여 확대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2026년 자원봉사 교육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 교육 강사들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와 운영규약 개정 안내, 2026년 자원봉사 교육 운영 방향 공유가 차례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손영희 센터장은 환영사를 통해 “교육 강사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시민에게 자원봉사의 의미를 전하는 소중한 힘”이라며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자원봉사 교육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강명숙 강사를 대표로 총 21명의 자원봉사 교육 강사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해 나갈 교육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공식화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2026년 한 해 동안 신규 자원봉사자 입문 교육을 비롯해 대상별·수준별 맞춤형 교육, 학교·단체·기업 연계 교육 등 생애주기별 자원봉사 교육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참여자의 의견과 현장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실천 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자원봉사 교육 강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지역 맞춤형 자원봉사 교육 모델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자원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참여의 문턱을 낮추고, 자원봉사가 생활 속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교육
- 이전글평택보건소, 2025년 법정감염병 신고자료 분석 26.01.09
- 다음글평택시, 2026년 민간환경감시단 위촉 26.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