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드림스타트, 부모역량 강화 위한 자조모임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자녀의 건강한 미디어 사용을 위한 win-win 부모교육

평택시 드림스타트가 사례관리 아동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부모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자조모임을 진행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 드림스타트가 사례관리 아동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부모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자조모임을 진행했다.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 이번 자조모임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주요 증상과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사이버 폭력 예방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자녀 스스로 미디어 사용 시간을 조절하고 부모와 함께 건강한 미디어 활용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스마트 공존’ 방안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자조모임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의 스마트폰 의존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다른 부모들과 같은 고민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미디어 사용 규칙을 만들어 실천해 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혜정 평택시 아동복지과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미디어 과의존 예방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미디어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드림스타트 #양육자 #부모
- 이전글평택시청소년재단,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성료 25.12.16
- 다음글한경국립대, 'AI·딥테크 스케일업 데이' 성료 25.12.16

